메뉴

테이크아웃으로 즐기는 크리스마스 파티

최근 화려하고 비싼 레스토랑 대신에 집에서 조촐하게 여는 홈파티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온 거리가 사람들로 넘쳐나는 크리스마스에는 복잡한 거리를 피해 집에서 가족이나 지인들과 조용하고 소박하게 연말 분위기를 즐기려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이것저것 만들고 치우기가 번거로워 홈파티가 망설여진다면 취향 따라 구성할 수 있는 외식업계의 테이크아웃 메뉴로 간편하고 알차게 준비해 보자.

‘파티’하면 빠질 수 없는 맥주와 함께 즐기기에는 간편한 파티푸드로 손색이 없는 멕시칸 푸드가 제격이다. 특히 나쵸는 간편하면서 부담 없이 가볍게 먹기 좋다.

신선한 멕시칸 스타일의 메뉴들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타코벨의 나쵸 수프림, 나쵸 벨그란데는 매장에서 주문 즉시 만들며 테이크아웃이 가능해 홈파티에서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다.

손에 잡기 편한 나쵸칩 위에 양념된 다진 쇠고기와 토마토 등이 올려져 핑거푸드 처럼 먹기 간편하다.

특히 고단백질인 강낭콩과 따뜻한 나쵸치즈 소스는 알코올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작용을 도와주며 신맛이 나는 사워크림은 맥주의 풍미를 더욱 돋워준다.

일반 치즈보다 양이 더 푸짐해 탄닌이 많은 레드와인과 잘 어울리는 타코벨의 치즈퀘사딜라도 가볍게 먹기 좋은 파티 푸드다.

갓 토스트 된 담백하고 따뜻한 토르티야 안에 체다치즈, 페퍼잭,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부드러움과 쫄깃함을 두루 갖췄다.

특히 할라피뇨가 가미된 페퍼잭 치즈를 통해 매콤한 맛도 느낄 수 있다. 또 타코벨의 그릴 스테이크 퀘사딜라는 치즈퀘사딜라에 그릴 스테이크가 들어간 제품으로 좀 더 든든함을 느낄 수 있다.

여러 가지 메뉴를 구성하는 것이 골치 아프다면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위해 특별히 마련한 패키지 세트메뉴로 간편하게 즐겨보자.

아모제의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 ‘카페아모제’는 연말 홈파티나 각종 모임을 위한 크리스마스 메뉴 4종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패키지 세트’는 진한 소스에 두툼한 버거스테이크와 비프퀘사디아, 돈가스, 닭강정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고, ‘그랜드 패키지 세트’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부드러운 크림새우와 칠리라이스, 닭강정, 돈가스, 크림포테이토로 구성됐다.

오는 23일까지 예약 주문을 통해 한정 판매되는 ‘LOVE 칠면조 오븐구이’는 전체 크기가 8~9인분에 달할 만큼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모임 인원이 적을 경우 칠면조 다리와 신선한 갖가지 야채들로 구성된 ‘칠면조 모듬 야채구이’를 이용해도 좋다.

싱글 여성이라면 친구들과 미국 드라마나 영화에서처럼 테이크아웃 중국요리를 곁들인 파티를 즐겨보면 어떨까.

홍대와 목동에 위치한 차이니즈키친팬더는 배달 아니면 레스토랑에 국한되어 있던 중국요리를 세련된 포장 용기에 테이크아웃 해주면서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자장면이나 짬뽕 같은 친근한 메뉴부터 다양한 종류의 볶음밥에 깐풍기, 탕수육 등도 간편하고 깔끔하게 테이크아웃할 수 있다.

노릇하게 튀겨낸 닭다리살을 갈릭소스와 함께 볶아 매콤달콤한 갈릭소스 깐풍기, 신선한 샐러드에 매콤달콤 상큼한 소이소스를 얹어내는 유림기 등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