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썹기준원 석희진 원장


"선진화 된 경영체계 정착과 농장에서 식탁까지 HACCP체계 구축, 국제교류협력 강화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HACCP 전문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 석희진 원장은 창립 4주년을 맞아 "친환경인증업무 수행 등 업무영역 확대 과제 해결을 통해 축산물 HACCP에서 수산분야, 나아가 식품분야 등 전분야를 망라한 HACCP의 대통합에 힘을 보태겠다"며 이같이 피력했다.

또한 정기심사의 지자체 이관에 따른 업무와 직제를 재조정하고 친환경인증업무 수행 등 업무영역 확대 과제를 해결 할 뿐 아니라 자체청사 확보등 원의 발전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제2대 원장으로 2009년 10월 20일 취임한 석 원장은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통해 본원에 편제돼 있는 '국'을 '처'로, '기획팀'을 '기획실'로 재편해 기획업무를 강화하는 한편 민원 편의와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해 중부지원을 설립함으로써 축산물HACCP조직을 전국조직으로 확대했다.

지원장의 직급도 기존의 3~4급에서 1~2급으로 격상시켜 지원의 기관위상을 굳건히 했다.

또한 공개채용을 통해 26명의 신규인력을 확보함으로써 해썹기준원의 한단계 도약에 필요한 91명의 인원을 확보했다.

해썹기준원은 2004년 설립을 추진해서 2006년 농림부에 기준원 설립 지원팀(T/F)을 설치해 창립업무에 돌입했고 발기인 대회, 창립총회, 사단법인 설립 허가, 등기 등의 절차를 거쳐 안양과학대학벤처센터 9층에 설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