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엔제리너스커피, 일자리 찾기 지원

정통 에스프레소 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대표 조영진)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공동캠페인을 진행한다.

고용노동부에서는 취업을 원하는 청년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대졸 취업준비생 전용 사이트 ‘잡영(http://jobyoung.work.go.kr/)’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울지역 ‘잡영프라자’ 에서는 잡영 구인정보를 활용하여 인크루트 소속 컨설턴트가 취업상담 및 알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청년들이 많이 찾는 엔제리너스커피 수도권 직영매장 교대, 연대, 건대역 등 30개 점포에 “엔제리너스커피 잡영프라자” 를 개설하여 제공한다. 지정 매장에서는 10월29일~12월31일까지 매주 금요일(10주간) 컨설턴트의 1:1 맞춤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아울러 청년들에게 비전을 줄 수 있는 알찬 중소기업을 찾아 알리기 위하여 “알찬 중소기업을 찾아라” 공모전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고등학교 및 대학의 취업동아리에서 중소기업 탐방을 통해 기업의 정보를 취재하고 ‘잡영’ 사이트에 입력하면 된다. 기간은 11월1일~26일까지 고용노동부와 엔제리너스커피는 입력된 기업정보의 충실도 등을 평가하여 선정된 우수 취업동아리에게 상금을 전달 할 예정이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엔제리너스커피는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앞두고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캠페인에 동참했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년들의 가능성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