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식도 스마트하게 즐기자

'집에서 해먹는 음식이 싸게 먹힌다'는 말은 옛말. 여름철 가뭄과 태풍 등의 영향으로 지난달 생선과 채소 등 신선식품지수가 50% 가까이 급등하면서 썰렁한 장바구니를 계산대에 올려 놓아도 몇 만원이 훌쩍 넘기 일쑤다.

이에 외식업계는 소비자들이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한 외식 법을 속속 내놓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풍성한 구성을 내놓은 세트 메뉴부터 영양소를 고루 담을 수 있는 음료 한잔, 특정한날 할인행사를 하는 피자업체, 2명이면 기존메뉴보다 훨씬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 등 실속 있게 외식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버거킹에서는 10월 초부터 오는 10일까지 약 5주간 와퍼 주니어 4종 세트 중 1종 구매 시, 컵아이스크림을 200원에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하고 있다.

200원만 추가하면 와퍼주니어 세트에 컵아이스크림이 추가되어 더욱 푸짐하게 와퍼주니어 세트를 즐길 수 있어 기존 와퍼주니어와 후렌치후라이, 음료로 구성된 와퍼주니어 세트가 아쉬웠던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풍성해진 양과 함께 배부른 한끼를 누리고, 입가심으로 컵아이스크림의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다.

기능성 건강음료 스무디킹에는 건강까지 생각한 인핸서가 인기다. 식이섬유, 멀티비타민, 콜라겐, 다이어트 다운 등 7가지의 파우더 중 원하는 영양소를 간편하게 첨가할 수 있다.

인핸서를 첨가하려면 기존 메뉴의 가격에 1가지 영양소당 500원만 추가하면 된다. 여러가지 영양소를 원할 경우, 원하는 인핸서를 모두 추가 할 수 있다.

음료 한잔에도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식사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바쁜 직장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외식이 부담스러워 망설이던 소비자들은 특정한 날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미스터피자에는 매월 7일 여자들만을 위한 우먼스데이가 있다. 우먼스데이에는 프리미엄 피자를 20%할인된 가격에 제공해 같은 메뉴를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공연 초청, 신간 도서 증정, 패션·화장품·전자제품 신상품 제공 등 여자들만을 위한 이벤트로 여심을 유혹한다.

오므토 토마토에서는 가을을 맞아 둘이서 더욱 푸짐하면서도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Life set’를 출시했다.

Life set는 통새우 크로켓 오므라이스, 게살 크림 오므라이스, 하우스 샐러드, 탄산음료 2잔으로 이루어진 세트메뉴다.

두 명이기에 더욱 다양한 메뉴를 기존 메뉴 가격보다 5000원 이상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커플들에게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