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을의 별미 '밤' 이용 제품 인기

하늘은 높고 말이 살찌는 계절 가을, 수확철이 지나 풍성한 먹거리 앞에 사람들의 식욕도 왕성하기 나름인데 그 중에 가을 대표 영양 간식인 밤이 인기다.

동의보감에서 밤은 몸의 기운을 돋우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신장 기능이 떨어졌을 때, 허리가 약해져 걷기 불편한 노인이 먹으면 걸음을 잘 걷게 한다고 한다.

양방에서도 밤이나 고구마를 생으로 섭취하면 난소화(難消化) 식품이라 해서 위와 소장에는 소화흡수율이 떨어지지만 몸에 열량을 제공하지 않으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물론 비만·고지혈증·당뇨병 환자에게 유용하다.

특히 장내 중성지방이 혈액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 심혈관계 질환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밤은 100g당 162Kcal, 단백질 3.2g, 지질 0.6g, 탄수화물 35.8g, 칼슘 28mg, 비타민B1, 비타민A, 비타민C, 등 각종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 있는 완전식품이다.

최근 식품업계는 밤을 활용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오감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가을을 맞아 다양한 밤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부드러운 밤 무스케이크에 통밤과 밤다이스, 달콤한 바닐라크림이 어우러져 고소한 맛을 내는 몽블랑마운틴 케이크와 고소한 알밤이 통째로 들어간 마론데니쉬는 바삭한 페이스트리의 조화가 절묘하다.

또, 소보루와 고구마, 밤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밤롤브레드는 여성과 어린이에게 특히 인기 있는 제품이다.

던킨도너츠는 밤 필링을 넣은 재미난 모양의 호두도넛을 출시했다. 특히 익살스러운 모습의 겉모양과 초콜릿 코팅이 아이들에게 인기다.

디저트 갤러리 패션5는 스테디셀러인 '밤 일등롤', '마롱 푸딩'과 함께 '밤 몽블랑'을 선보였다.

사르르 녹아 내리는 부드러운 스폰지 케이크와 커스타드 크림, 통밤이 가득한 '밤 일등롤'은 사계절 내내 맛볼 수 있는 패션5의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밤을 부드럽게 푸딩타입으로 만든 패션5만의 마롱푸딩도 빼놓을 수 없는 제품이다.

특히 '밤몽블랑'은 부드럽고 담백한 마롱크림과 국내산 통밤 다이스가 잘 어우러져 있다.

자연주의 죽전문점 죽이야기는 몸에 좋은 버섯 들깨를 넣어 맛을 낸 ‘버섯들깨죽’과 연꽃의 씨앗인 연자와 달콤한 밤이 들어간 ‘꿀밤연자죽’을 기능성죽으로 선보이고 있다.

기능성 죽이란 식자재를 이용해 신체의 리듬과 질병방지, 회복 등의 생체방어를 생체내에서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한 죽이다.

SPC 그룹 관계자는 "가을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밤은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건강 간식으로 꼽힌다"며 "특히 밤은 어느 음식에 넣어도 맛을 배가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먹거리 활용도도 높은 재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