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요리조리 축제에 놀러 오셔유”

대전광역시에서는 2012 세계조리사연맹(WACS)총회를 유치해 준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세계조리사연맹(WACS)은 1928년 프랑스 파리에서 36개국이 참여해 결성된 세계기구로 현재 세계 100여개국이 회원국으로 가입되어 있는 기구로서 멤버들의 전문화 교육 및 트레이닝을 통해 국제요리의 표준의 향상, 유지하기 위한 비정치적 전문가 단체로 음식에 관한 공식기관이자 오피리언 리더로 조리직에 관련하는 대표 국제기구이다.

2012 WACS 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올해는 '손맛의 과학이 주는 즐거움'이란 주제로 'WACS 아시아 포럼 및 대전국제요리축전'이 오는 9월 2일부터 5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WACS 아시아 포럼에는 아시아 16개국 회원국이 모여 조리의 표준화 및 한식의 세계화를 주제로 세미나가 열린다.

대전국제요리축전에서는 한식의 세계화관, 지자체 대표향토 음식관, 식재료 및 조리기구 등을 전시하는 전시행사와 2012 WACS 국가대표선발 및 일반, 학생 49개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치는 요리경연 및 쿠킹클레스, 요리강연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2010 WACS 아시아포럼 및 대전국제요리축전 중부권 최초로 열리는 국제행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음식메카로서의 명품 대전의 이미지 제고 및 한식 세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