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녹차수도 보성, 설맞이 농수특산물 서울 나들이

보성군이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오는 22일부터 서울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을 비롯해 자매결연 단체인 서울 강남구와 관악구청 광장에서 지역 우수 농수축특산물 판촉 행사를 연다.

군에 따르면 22일부터 28일까지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서??녹색의 땅 전남 농특산물 특별전에 참가하며, 2월 9일부터 11일까지는 서울 강남구와 관악구청 광장에서 설맞이 농수축특산물 판촉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보성녹차를 비롯해 2년 연속 전국 우수 브랜드에 선정된 녹차미인보성쌀, 잡곡, 녹차한과, 폴리페놀 배, 벌교꼬막, 참다래, 녹차비누, 녹돈 등 지역에서 생산된 최고 품질의 농수축특산물 50여 품목이 참가할 계획이다.

특히 유통업자를 거치지 않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 운영으로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군수품질인증 보성녹차와 폴리페놀배즙 무료 시음, 보성 녹돈 무료시식, 녹차미인 보성쌀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현장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재경 향우회 김용수 회장과 향우들이 참여하여 보성에서 생산한 친환경 농수축특산물의 우수성을 수도권 소비자에게 집중 홍보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고, 도시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친환경 농수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설맞이 판촉행사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