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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인연합회, 전통시장 통합 CI 발표


전국상인연합회가 대형마트와의 정면 대결을 위한 토대를 다졌다.

전국상인엽합회는 5일 시장 대형 쇼핑몰,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으로 외면당하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공동 CI’를 개발, 발표했다.

개발된 전통시장 CI는 기와 문양에 농산물 수산물 공산품 정육 청과 가공식품 등 6개의 시장카테고리를 6개의 꽃잎으로 상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전통시장 로고체 위에 기와집을 음영 처리해 전통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면서도 포장지와 봉투 등에 적용했을 때 고급스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연합회는 전했다.

전통시장 심볼의 중심이 되는 여섯 개의 꽃잎은 각각 붉은색은 정육, 분홍색은 가공식품, 오렌지색은 청과, 옅은 초록색은 농산물, 보라색은 공산품, 파란색은 수산물을 상징한다

전국상인연합회는 개발한 전통시장 공동CI를 전통시장 내의 간판, 현수막 포장지, 쇼핑백, 명함, 라벨 등에도 적용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구심점으로 삼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