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치킨호프전문점 리치리치, ‘함초 숙성 치킨’ 특허

치킨호프전문점 리치리치가 차별화된 치킨아이템 ‘함초 숙성 치킨’을 특허 출원 하면서 브랜드 이노베이션을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리치리치는 지난 3년 여간 메뉴의 복합화를 통해 치킨호프와 홈 배달 서비스를 시스템적으로 접목, 신개념 치킨호프 창업 아이템으로 창업시장의 복합화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함초는 ‘신이 내린 풀’이란 뜻으로 신초라고도 하며 비타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과 함께 필수 영양소로 꼽히는 미네랄의 보고로 불린다.

특히 웰빙시대에 도래한 지금 고객들은 정제염(소금)에 매우 민감한데 함초는 바다의 소금 성분을 그대로 흡수해 광합성을 하는 과정에 불순물을 제거한 천연상태의 천일염보다 좋은 소금이므로 소금을 대체할 수 있는 염생 식물이다.

치킨체인점 리치리치는 보다 안전하면서도 닭고기 자체에 함유된 육즙을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 중 함초 숙성을 통하면 육즙을 보호하고 육질이 개선돼 최고의 맛을 유지 할 수 있다는 점을 발견, 다년간 연구 끝에 함초 진공저온 숙성법을 특허 출원했다.

특히 목포대학교로부터 친환경 농산물인증을 받은 청정지역에서 자란 유기농 함초 사용으로 간 맞추는데 필요한 정제염 사용을 최소화해 소비자의 건강까지 생각했다.

치킨호프 프랜차이즈 리치리치 관계자는 “이번 특허 출원을 통해 호텔 요리 수준의 프리미엄급 고급치킨 전문점으로써의 위상을 높였다”며 “뿐만 아니라 독점적이고 차별화된 맛의 경쟁력을 확보해 홈 배달 전문시스템과 테이크아웃 시스템을 복합적으로 내세워 성인 호프시장과 어린이 간식시장 공략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멀티플렉스 치킨&호프 리치리치는 모던 앤티크의 조화로 도시적인 디자인에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느낌의 카페스타일의 치킨호프집으로 브랜드를 리뉴얼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