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가네, ‘ISO9001’ 인증 획득

김가네(회장 김용만)가 지난달 말, 외식 프랜차이즈 운영 서비스로 ICR국제인증원으로부터 ISO9001 품질경영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란 기업이 제품 및 개발부터 제조,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고객에게 보증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국제표준화 기구의 규격에 맞게 국제적으로 인증 받는 제도로, 품질에 관하여 조직을 지휘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조정하는 품질기획, 품질관리, 품질보증 및 품질개선 활동을 말한다.

ICR국제인증에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경영 관리와 함께 고객 지원 서비스의 개선내용까지 포함돼 있다.

김가네는 이번 인증을 통하여 김밥 전문 브랜드 '김가네 김밥'과 주꾸미 전문 브랜드 '쭈가네'의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는 식재료들에 대한 품질관리기준을 대폭 강화하고 CK(중앙조리시설)에서 제조되는 품목의 종류를 보다 확대하기 위해 기존 시설들을 년 내에 대폭 교체할 예정이다.

또한 협력업체의 품질검사 기준을 대폭 강화하여 입고 검수 외 가맹점에 공급된 이후에도 이력관리에 의한 가맹점사업자와 소비자에게도 맛과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한층 향상 시킬 예정이다.

)김가네는 이번 국제 인증을 계기로 ▲제조공정 업무의 표준화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의 다양화 ▲제반 조직의 시스템의 역량강화를 통해 선진화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만 회장은 "이번 인증획득은 김가네가 명실상부한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서 외식분야에 대한 국제표준화 기준을 인정받은 것으로 이를 통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진출 시 더욱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펼쳐 나아갈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