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추억의 양주 `나폴레온' 다시 나온다

70년대 서민들의 추억이 깃든 양주 나폴레온이 복고 바람을 타고 돌아왔다.

주류제조업체 국순당L&B는 70년대 추억의 양주 `나폴레온'을 업그레이드한 `나폴레온 로얄'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1976년에 처음 나온 나폴레온은 와인을 증류해 만든 브랜디 원액으로 만든 술이다.

출시 당시부터 양주 중에는 가장 저렴한 축에 속해 서민들이 즐겨찾았으며, 소득이 높아지면서 수요가 점점 줄기는 했지만 옛 향수를 떠올리며 찾는 소비자들이 있어 지금까지도 소매점 등에서 꾸준히 판매돼왔다.

이번에 출시된 `나폴레온 로얄'(알코올 도수 35%)은 브랜디 함량을 이전의 19%에서 20.5%로 높이고, 포장 용기도 세련되게 바꿨다.

나폴레온과 함께 `런던 드라이진'(알코올 도수 40%)도 리뉴얼됐다.

이 제품은 칵테일 베이스에 두송실, 고수풀씨, 당귀, 진피, 계피, 감초, 건강 등 다양한 식물약재를 넣어 증류시킨 정통 드라이진으로, 역시 1974년에 처음 선보인 오래된 제품이다.

국순당L&B 브랜드 매니저팀 홍성찬 과장은 "나폴레온과 드라이진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기억조차 희미해졌을지 모르는 제품들이지만, 여전히 마니아들과 애주가들이 찾고 있어 새롭게 업그레이드해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두 제품 모두 대형마트와 일반소매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나폴레온 로얄(용량 640㎖)'은 7150원, `런던 드라이진(용량 700㎖)'은 745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나폴레온 로얄은 360㎖, 180㎖까지 총 3종 용량의 제품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