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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청, 인터넷 전자민원창구 서비스 시작

식품의약품안전청이 민원 처리 진행현황을 실시간으로 인터넷 전자민원창구(http://minwon.kfda.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1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서비스는 그동안 식품.의약품 등 각 전자민원창구의 처리부서와 담당자 등 단순한 현황제공 수준을 넘어 민원 접수, 검토, 처리완료 등 모든 과정별 일시, 내용, 부서, 담당자, 전화번호를 실시간으로 공개 한눈에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수입식품신고와 같이 대행업체가 신고하는 경우 수입화물주와 같은 실제 민원인은 민원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 없었으나, 이를 개선 민원인인 수입화물주도 전자민원창구에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관세청의 화물관리번호 등으로 민원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참고로, 그간 식.의약품 종합정보서비스(KIFDA)의 민원처리 현황을 보면 인터넷, 방문 등 민원 처리 건수는 연평균 약 37만건 정도이며, 이 가운데 인터넷 접수율의 경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