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상 ‘김치공장 안심투어’ 10만명 돌파

각종 식품파동 이후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의 대표적 소비자 공장 체험 프로그램인 대상FNF(대표 이문희) 종가집의 ‘김치공장 안심투어’의 방문객이 지난 3일을 기준으로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대상의 소비자 공장 체험 프로그램은 대상FNF 종가집이 지난 2002년부터 현재까지 주말을 제외하고 거의 매일 진행해온 김치 공장 견학 및 김장 체험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횡성과 거창에 위치한 김치공장을 방문해 포장 김치 생산 현장과 김치 전시관을 견학하고, 김치 담그기를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종가집 김치로 차려진 오찬이 제공되며 현장에서 소비자가 직접 담근 포기 김치와 종가집 포장 김치 제품을 선물로 준다.

종가집 김치 제품을 시중보다 20~3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기도 하다. 참가비는 100% 종가집에서 부담한다.

‘김치공장 안심투어’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체계화된 포장김치 생산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스템화된 기계 공정을 통해 배추의 절단과 배급이 이루어지고 수 백 명의 인력이 직접 김치 속을 버무리는 과정을 눈 앞에서 볼 수 있다.

종가집 김치양념만의 황금 비율 노하우로 직접 김치를 담그어 볼 수 있는 김치 담그기 체험은 어린 자녀와 동행한 가족단위 방문자들에게 특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대상FNF 종가집의 박대기 팀장은 “지난해 식품파동 이후 포장 김치의 제조 공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장견학에 대한 참여와 호응이 눈에 띄게 높아졌다”며 “이번 방문객 10만명 돌파를 기점으로 ‘종가집 전통 문화 나눔 마당’ 등 보다 다양한 부가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종가집의 ‘김치공장 안심투어’ 체험을 원하는 관람객은 대상FNF 및 종가푸드샵 홈페이지(http://www.daesangfnf.com, http://www.chonggafood.com) 통해 신청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