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흥원, 식품전공 학생 대상 ‘HACCP 아카데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2009년도 식품의약품안전청 HACCP지원사업의 일환으로 HACCP 적용을 희망하는 중소업소와 식품관련 전공 대학(원)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HACCP 아카데미'교육을 7일부터 4일까지 무상으로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업체 종사자와 식품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업체에는 HACCP 준비과정에서 HACCP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와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는 인력(전문가) 부족이 큰 애로사항인 현실에서 인력부족의 어려움을 덜어 주고, 학생들에게는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HACCP 이해와 운용과정을 습득함으로써 이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고 진흥원측은 설명했다.

이번 교육대상은 업체별로 1명씩 50명을 선발하고, 학생은 식품관련학과 대학생 50명을 선발해 총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지원사업단 임기섭 단장은 “중소업소에서 HACCP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자체적으로 HACCP을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이 되도록 배려하였을 뿐만 아니라 대학생 및 졸업생들은 향후 식품안전관리 분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참여 업소와의 교류의 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업소 및 학생에게 HACCP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ACCP 아카데미와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 기술지원팀(02-822-9933, 내선 107, 11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