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업체탐방- 삼육식품


바쁜 일상과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아침을 거르는 현대인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간편하면서도 영양이 꽉 찬 다양한 아침대용식이 출시돼 사랑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까지 출시된 아침대용식 제품은 그 숫자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로 많으며, 전체 시장 규모 면에서도 지난 2000년 1000억원대에서 2008년에는 1조원으로 10배가 넘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식품 업계 최초로 검은 곡류 브랜드 바람을 일으키며 선도적 역할을 한 삼육식품은 현재 두유시장 2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성공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삼육두유’는 두유의 대명사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장수 제품이며, 무한 경쟁시대를 맞아 국내 20여개의 총판조직과 국내 두유업계 최초로 FDA승인을 받은 공신력 있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아침 대용식이 웰빙 바람을 타고 ‘간편함’을 넘어 ‘건강과 영양’을 강조한 제품이 대세를 이루는 가운데 1985년 두유사업을 시작으로 오직 한길을 걸어온 삼육식품의 업체 현황과 글로벌 마케팅 방향을 짚어본다. /편집자


검은참깨두유로 ‘블랙푸드 열풍’ 이끌어
두유업계 최초 FDA 인증 등 제품력 월등
세계 20여개국 수출 글로벌 브랜드 도약

소비자 호평속 인기몰이


삼육식품은 두유업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과 HACCP인증은 물론 ISO-22000인증도 획득하는 등 품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현재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20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또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 등 모든 단계에 걸쳐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기업이다.

아울러 파우치 팩을 최초 도입해, 출시 초기부터 화제를 불러 모았던 삼육두유는 맛이 고소한 데다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3, 두뇌 발달에 필요한 인지질이 함유된 고기능식품으로, 소비자들의 입 소문을 타며 단숨에 콩 음료시장의 베스트셀러로 떠올랐다.

특히 2002년 첫 선을 보이며 국내 기능성음료 시장에 ‘블랙푸드’ 돌풍을 일으킨 ‘삼육검은참깨두유’는 콩과 검은 참깨(흑임자)의 절묘한 맛과 영양을 조화시킨 제품으로 성인병 예방과 미용·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과학적 위생관리 자랑

삼육식품은 과학적인 위생관리 체계, 우수한 기술 및 시설로 세계적 수준의 생산 체제를 갖추며 파우치 ‘삼육두유’ 생산을 시작으로 아기두유, 맛과 영양이 풍부한 삼육 고칼슘두유와 검은참깨, 검은콩 두유 뉴위조이 등의 제품 생산과 각종 프리미엄 신제품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바나나, 딸기, 쵸코맛 등을 가미한 퓨전 제품과 고칼슘 두유, 열대과일 과즙과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억제하는 특허출원 소재 헬리코신-엘씨21을 함유해 신선한 맛과 영양을 주는 ‘삼육 뉴위조이’ 등 다양한 응용제품들을 출시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삼육식품 관계자는 “이 모든 제품들은 향, 색소, 방부제를 넣지 않은 고단백·저칼로리의 알칼리성 음로로 몸매에 신경을 쓰는 여성이나 건강을 생각하는 어른들에게 권장하는 제품”이라며 “특히 아침을 거르기 쉬운 직장인들에게 아주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건강 먹거리 대표기업

또 삼육식품의 봉화공장은 1993년에 입주해 지난 2007년 HACCP 업체로 지정됐으며 국민들에게 건강한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주요 생산품은 삼육두유, 차음료(옥수수, 보리, 검은콩)와 건강식품으로 경상도, 강원도, 대구지역 등에 공급하고 있다.

삼육식품은 올해 1월에는 동방신기 김준호씨를 전속모델로 발탁해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들어갔다.

한편 삼육식품은 지난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발표한 ‘2008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브랜드마케팅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삼육두유는 1985년 출시 이후 25년간 꾸준히 같은 브랜드명으로 지속적은 사랑을 받아온 장수제품으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20개국에도 수출돼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삼육 새앙두유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 제품은 생강의 독특한 맛이 두유 특유의 콩 냄새를 제거해 산뜻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 게 특징이다.

또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 주고 기침과 가래, 흡연자들에게 좋고 특히 콩 냄새 때문에 두유를 기피했던 20대 여성과 어린이들이 즐겨 마시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삼육식품의 수익금은 정직하고 건전한 후학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사업, 건강한 국민생활을 위한 의료사업, 온누리에 사랑을 전하는 교회사업, 법인체, 각종 비영리 단체 등에 쓰여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