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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업계, 여름나기 마케팅 '한창'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제과업체들은 패키지를 시원하게 바꾸거나 냉장고안에 과자를 진열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여름나기 마케팅이 한창이다.

오리온의 ‘마켓오 리얼브라우니’는 여름을 맞아 시원하게 옷을 갈아입었다.

초콜릿이 들어간 제품들이 일반적으로 차용하는 갈색 톤 패키지를 푸른색 톤으로 시원하게 바꾸고 기존 패키지 겉면에 푸른색 얼음 결정 무늬를 삽입하는가 하면 제품 낱개 포장도 기존의 브라운 톤에 시원한 파란색을 삽입했다.

또 패키지 내부에도 시원한 파란색을 입혀 소비자들이 제품을 들자마자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더운 여름에 브라우니를 좀 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 또는 아이스 커피와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다는 설명과 그림을 패키지 안에 넣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더운 여름에 브라우니의 판매를 활성화 시키고 새로운 시식 방법을 제안하기 위해 패키지를 여름용으로 바꿨다”고 말했다.

한편 과자 전용 냉장고가 동원되기도 한다.

오리온은 올해로 3년째 대형 마트에 ‘초코파이情’ 냉장 매대를 운영하며 전국의 대형 마트 80여 곳에 냉장 매대를 설치해 8월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냉장 매대는 소비자들이 여름에 초코파이를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먹는다는 것에 착안한 것으로 2007년 처음 실시됐다. 시험 삼아 몇몇 대형 마트에 설치했는데 의외로 반응이 좋아 올해로 3년 째 운영을 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냉장 매대 설치 이후 여름철(6월~8월) 초코파이의 매출이 전년 대비 2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오리온 초코파이情은 차가운 상태에서도 특유의 부드러움을 잃지 않고 고유의 맛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크라운제과는 온도 마케팅을 통해 무더운 여름 ‘초코하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역시 초콜릿이 함유되어 있어 여름철 고온에 취약한 ‘초코하임’은 패키지에 겉면에 시원한 파란 얼음 모양의 디자인을 삽입하는가 하면 “여름엔 하임 1°C 냉장고에 넣어서 드세요”라는 문구를 삽입해 소비자들에게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아울러 CF 역시 시원하다. 크라운제과는 국민 남동생 유승호를 기용해 김연아의 ‘씽씽댄스’패러디와 CF에서 유승호는 흰색 정장에 흰색 나비넥타이를 맨 시원한 모습으로 '씽씽 얼려라'라는 노래를 직접 부르며 초코하임이 들어있는 냉장고 옆에서 깜찍한 춤을 추는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제과는 ‘월드콘’으로 여름사냥을 떠난다.

지난해 600억원의 매출을 올린 월드콘은 올해 두자릿수 신장을 목표를 두고 이를 위해 매주 토요일 전국 5대 도시를 순회하며 ‘월드콘 개사 CM송 부르기’ 등 판촉활동을 벌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