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탁사발, 프리미엄 과일막걸리 3종 선봬

국민의 술로 자리를 굳힌 막걸리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겨냥해서 더욱 새로워질 전망이다.

전통주 막걸리가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는 등 최근 재조명되면서 우리나라 대표 술로 자리잡으며 과일 막걸리, 고급 막걸리까지 등장했다.

국내 대표 주점 프랜차이즈인 탁사발 한국형선술집은 애주가들의 주류 트렌드 흐름에 맞춰 과일 막걸리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탁사발은 다년간 쌓아온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점주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14가지의 다양한 인테리어 모듈과 조리가 간편한 메뉴들로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대표적 생계형창업 및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탁사발측은 그동안 막걸리는 전통주라는 이유로 외국 양주에 밀려 외면받아왔지만 와인과 양주에 비해 건강면에서 효능이 훨씬 높다는 연구결과를 통해 세계적으로 알려지면서 국내에도 많은 사람들이 다시 막걸리를 찾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퓨전술집 탁사발 관계자는 “그동안 칵테일 막걸리가 보급화되지 않아 매장에서 즉석 제조해 선보이는 막걸리가 대부분으로 제대로 된 프리미엄 막걸리를 찾아보기가 어려운 실정이었다”며 “이번 과일막걸리 출시는 가볍고 상큼한 맛의 칵테일 막걸리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일조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탁사발은 본격적인 과일막걸리 출시와 함께 ‘막걸리 체험단 모집’ 등 여러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