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PC그룹, 햇밀맞이 어린이 그림.동시대회 개최

식품전문기업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햇밀맞이 우리밀 그림/동시 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SPC그룹 우리밀 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SPC그룹이 주관하고 해남군청이 주최하며,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한다

그림과 동시 두 가지 부문에서 접수를 받으며, 주제는 ‘건강한 우리밀로 행복한 우리가족’, ‘우리밀사랑, 자연사랑’, ‘반가운 내 친구 햇밀’ 세 가지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작품 심사는 ‘전라남도 예술인 총 연합(전남예총)’의 문인/미술 협회에서 맡았고 수상자는 7월 초 우리밀사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부문별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대상), 해남군수상(금상) 각 1명을 비롯해 총 254명의 수상자에게 660만원상당의 문화상품권 및 상장이 수여된다.

SPC그룹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에게 우리밀의 중요성을 알리고 우리밀에 대한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SPC그룹은 우리밀 사업의 선도기업으로서 향후에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건강한 우리밀 알리기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지난 23일 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전남 해남에 위치한 한아리 밀밭단지에서 ‘해남군수배 그림/동시 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해남지역 약 24개 초등학교 학생 500여 명과 가족들이 참여 했으며, 밀사리와 탈곡기체험 등 다양한 우리밀 체험행사도 함께 준비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