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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소주 '처음처럼' 약진

소주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롯데소주 '처음처럼'이 올해들어 판매량을 늘리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다.

25일 대한주류공업협회에 따르면 4월 처음처럼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8.1% 신장한 122만5000 상자에 달해 시장점유율을 작년 동기대비 1.3% 포인트 상승한 12.6%로 끌어올렸다.

4월 국내 전체 소주 판매량은 975만4718상자로, 3월 보다 58만 상자 늘었지만 작년 4월에 비하면 약 3.5% 가량 감소했다. 올해들어 4월까지 누적 판매량도 3514만2000 상자로, 작년 동기의 3728만7000 상자에 비교할 때 5.8% 가량 줄었다.

처음처럼은 특히 서울지역에서 두드러진 판매 신장세를 보였다. 올해들어 4월까지 서울 지역에서만 223만1천 상자를 팔아 누적 점유율 24.5%를 기록, 작년대비 4.2%포인트 가량 점유율을 끌어 올렸다.

소주업계 1위인 진로의 경우 4월 현재 50.7%의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판매량은 494만5천 상자로 3월에 비해 3%가량 줄었고 1~4월 누적 판매량 역시 1709만4000 상자로, 작년 동기 대비 10.2% 감소했으며 누적 시장 점유율은 48.6%로, 작년 동기에 비해 약 2.4% 포인트 떨어졌다.

지방 소주로는 선양과 충북 소주 등이 4월 한달동안 각각 작년 동기 대비 3.4%, 5.1%의 판매 증가를 기록,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