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훼미리마트 "'아침사양족'을 잡아라"

맞벌이 부부와 싱글족 등이 증가하면서 아침식사를 거르는 이른바 '아침사양족'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 업체인 보광훼미리마트가 이들을 겨냥한 상품과 마케팅 전략으로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쁜 아침시간대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삼각김밥과 김밥, 도시락, 샌드위치, 햄버거 등과 음료로 구성된 훼미리마트의 '아침애(愛)세트'는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직장인들과 학생들이 많은 오피스가와 학원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서울 강남 오피스가에 위치한 훼미리마트 큰길타워점 김준석 점장에 따르면, 하루평균 50세트가 판매될 정도로 아침애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올 1월부터 4월 22일까지 아침시간대(7기~10시)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34.7%나 증가했다.

이에 훼미리마트는 판매자가 세트상품을 구성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이번달부터는 고객이 직접 할인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전환해 이전 보다 고객편의를 높였으며, 그 결과 4월 1일부터 22일까지 아침애세트 매출은 지난 3월에 비해 무려 52.7%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보광훼미리마트 유찬호 마케팅팀장은 “아침을 거르는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하여 구입 할 수 있어 아침애세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에 맞춰 두유, 씨리얼바, 간편식 등 아침애세트 구성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