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역원, 구제역 재발 방지 홍보 이벤트

국립수의과학검역원(원장 이주호)은 구제역 재발방지에 대한 전 국민적인 방역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1일부터 오는 5월 20일까지 '퀴즈풀고, 댓글달고, 경품타자!'라는 구제역 사이버 홍보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검역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일반인의 사이버스페이스 이용 증가 추세에 발맞춰 구제역 특별방역대책기간(3~5월)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검역원 홈페이지팝업창을 통해 구제역 재발 방지와 관련된 중요한 문제를 풀고 가축방역에 관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 등 자유로운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검역원은 이벤트 참여율을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구제역 퀴즈풀이 참석자 50명(참여자 35명, 우수댓글 작성자 15명)을 선정해 5만원 상당의 농산물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며, 당첨자는 검역원 홈페이지를 통해 5월 27일 발표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검역원 관계자는 "구제역 청정국가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방역당국의 의지뿐만 아니라 축산농가의 자율적인 차단방역과 사육가축에 대한 집중적인 예찰 및 의심가축에 대한 신속한 신고 등이 중요하다"며 "구제역 유입방지를 위해 국민들은 구제역 발생국의 해외방문을 자제하고 입국 시 휴대 축산물 반입금지 등에 적극 협조하여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