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리바게뜨, 9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파리바게뜨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한 ‘200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베이커리 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파리바게뜨는 2위 브랜드보다 약 2배 가까이 높은 브랜드 파워지수 835.4점을 획득했다.

또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각 평가 항목별 점수도 경쟁사보다 높게 나타나면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았다.

인지도 측면에서 소비자 10명 중 6명 이상이 ‘베이커리 브랜드’ 하면 타 브랜드보다 가장 먼저 파리바게뜨를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브랜드 충성도를 평가하는 항목인 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 등에서도 경쟁사보다 5~10점 가량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는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 파리바게뜨의 끊임없는 노력이 반영된 것이다” 며 “원재료의 고급화 및 트렌드 맞는 다양한 제품 개발, 소비자 건강까지 배려한 제품 생산을 통해 대한민국 NO.1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파리바게뜨는 1997년부터 매출 1위, 점포수 1위, 인지도 1위 등 성과를 달성하며 국내 베이커리 업계를 선도해 온 브랜드이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9년 연속 1위 외에도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올해의 하이스트 브랜드’에도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192개 산업군의 브랜드를 평가한 ‘200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분야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해 지수화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