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식품부-옥션 '우리 농수축산물 먹기' 캠페인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장태평)와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공동으로 '우리 농수축산물 먹기 데이'마케팅을 25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캠페인을 통해 농식품부는 각 '데이'에 맞춰 우리 농수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온라인 광고 및 캠페인을 진행하고, 옥션은 각 데이에 맞춰 자사 사이트에 입점한 우수판매자 기획전을 마련해 우리 농수축산물 살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옥션 측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매주 수요일을 '수산물 데이'로 지정하고 연말까지 총 11회에 걸쳐 '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데이'캠페인은 오는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시작으로 5월 2일 '오리.오이데이', 8월 8일 '포도데이' 등 우리 농수축산물을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날짜에 맞춰 진행된다.

이에 대해 농식품부 관계자는 "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수축산물을 고객들에게 보다 가까이 선보임으로써 온라인 판매 농수축산물에 대한 신뢰를 구축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가에 중간유통 거품을 제거한 온라인 판매를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의 첫 행사인 '3월 3일 삼겹살데이'와 '3월 7일 삼치데이' 행사에서는 오는 3월 7일까지 우리 돼지고기와 삼치가 최고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