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니베라 ‘알로에’ 세계일류상품 선정

글로벌 천연물 기업 유니베라(대표이병훈.김동식)의 ‘알로에’가 2008 지식경제부 주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지식경제부 산하 세계일류상품발전심의위원회는 매년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이면서, 세계시장규모 및 수출 규모 등 일정 조건을 충족시키는 국내 제품을 심사를 거쳐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한다. 우리나라는 올해 수출액이 4천억을 돌파하면서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제품에 종합적인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남양알로에로 시작하여 33년의 알로에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연매출의 10%를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유니베라는 최근 중국 하이난 공장에 독자적인 알로에 생산공법인 큐매트릭스(Q-Matrix) 공법을 개발하여 ‘제4세대 알로에’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4세대 알로에는 타제품의 공정법으로 생산된 제품보다 신선도와 유효성분의 유지가 높아 알로에의 기능성이 크게 증대된 것이다.

유니베라 이병훈 대표는 "6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연구개발의 지속적인 투자와 선진화된 해외농장개척의 결과이며, 요즘같이 경기침체의 시기, 제품력에 충실하여 세계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 더욱 뜻 깊다. 중국 하이난 공장가동에 박차를 가해 세계 알로에 원료 시장 점유율을 50%까지 늘려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유니베라의 ‘알로엑스골드 액티브알로에 겔’ 제품에 부착된 마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