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일동후디스 유제품 전품목 HACCP 인증

친환경 식품전문기업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가 지난 8일, 강원도 횡성소재 유가공 공장에서 생산하는 유제품 전 품목에 대해 농림수산식품부가 인증한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HACCP 인증을 받은 일동후디스의 명품 유제품은 ‘청정저온살균우유’ ‘청정저지방우유’ ‘우리가족맞춤우유’ ‘자연숨 우유’ 다기능 활력발효유 ‘케어3’이며 올해 처음 유제품 시장에 진출한 일동후디스에게는 의미있는 인증이다.

특히, 일동후디스에서 생산하고 있는 전 품목에 대해 인증받은 HACCP은 생산과 유통 및 소비에 걸친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보증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일동후디스의 전 우유 제품은 미국 FDA가 권장하는 선진국형 공법인 파스퇴라이제이션(Pasteurization) 저온살균법(LTLT: 62~65℃에서 30분간 유지/ HTST: 72℃에서 15초간 유지)을 사용해 우유의 영양이 살아있으며, 초유 등의 기능성 영양성분이 고온에서 파괴되지 않도록 했다.

또한, 일동후디스가 특허 출원한 DT(Double deodorization Technology)공법으로 산화방지와 이취를 없애어 우유 본연의 깔끔한 맛과 신선함을 그대로 유지시켜 더 맛있고 신선한 우유로 인정받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김인호 이사는 “춘천 신공장의 최첨단 시설을 바탕으로 고품격 유아식을 비롯해 건강기능식품, 임산부용 제품, 유기농 제품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으로 전 연령층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