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강식품 ‘맞춤형 타깃마케팅’ 붐

자신에 맞는 제품 골라 섭취 경향 뚜렷

소비자들의 건강식품 선택이 연령별, 성별 등 자신에 맞는 제품을 골라 섭취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건강식품업계에서는 이들 특정계층을 겨냥한 맞춤형 타깃마케팅이 붐을 이루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자신에 맞는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업계 또한 이들을 공략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장년층과 노인층 등에는 뻣뻣한 관절에 효과적인 글루코사민이 인기다.

글구코사민은 연골조직의 손상과 관절활액의 부족으로 인한 통증과 염증에 효과적이다.

롯데제과의 건강식품 브랜드인 헬스원에서는 관절이 약한 장년층과 노인층을 겨냥한 ‘生生글루코사민’을 선보였다.

회사측에 따르면 生生글루코사민은 상어연골추출물, 녹색홍합추출물, 해조칼슘 등 관절과 연골에 좋은 요소들이 다량 함유돼 효과가 탁월하다.

중외제약의 ‘베지 글루코사민 브이캅셀’은 미국 특허기술인 ‘식물 미생물 발효공법’으로 옥수수에서 추출한 글루코사민과 항부종.진통 효과가 있는 천연성분 ‘SH-1’이 함유돼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미용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층에서는 피부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이 잘 팔린다.
한방건강식품전문점 허준본가는 휴대성이 뛰어나고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방환제품 ‘미인환’과 ‘석류환’을 선보였다.

율무, 당귀, 함초, 진피, 삼백초, 검은콩 등을 주원료로 하는 ‘미인환’은 여성에게 좋은 성분을 골고루 갖춰 여성의 건조한 피부 회복에 도움을 준다.

‘석류환’은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된 미인들의 필수 건강식품으로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끌고 있다.

유니베라는 환절기 건강을 위한 ‘에너밸’을 판매하고 있다.

‘에너밸’은 비타민 B1, B2을 주성분으로 하고 여기에 비타민 C와 각종 미네랄, 인삼과 알로에 추출물을 함께 넣은 종합 비타민제다.

어린이용 건강식품으로는 면역력 증진과 원기회복에 좋은 홍삼제품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홍삼에는 사포닌이 풍부해 면역기능을 강화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각 건강식품업계에서는 어린이의 입맛에 맞춘 홍삼제품을 선보이며 건강식품시장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허준본가에서는 어린이용 홍삼제품 ‘도담도담’을 판매하고 있다.

도담도담은 홍삼농축액에 산삼배양농축액과 총명탕의 원료인 석창포, 백복산, 원지 등을 배합한 제품이다.

특히 도담도담은 국산벌꿀과 배과즙 농축액을 이용해 홍삼 특유의 쓴 맛을 없애 어린이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다.

한국인삼공사의 ‘홍이장군’은 홍삼 농축액에 녹용, 칼슘, 비타민 등을 함유해 면역력 증진과 원기회복에 좋다.

이 외에도 동원 F&B 천지인 홍삼의 ‘키즐홍짱’, 한삼인의 ‘홍삼키즈’, 한국야쿠르트의 ‘플러스엔 홍삼튼튼’ 등이 있다.

허준본가 김선호 이사는 “요즘 소비자들은 몸에 좋다고 무조건 복용하지 않고 자신의 몸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알고 그에 맞는 효능을 가진 건강식품을 골라 섭취한다”며 “건강식품업계 역시 특정 연령층이나 성별, 일부 계층을 공략하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