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종가집, 농산물로 만든 김장 나눔 축제 개최

대상FNF의 종가집은 오는 1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대규모 김장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100% 우리 농산물로 만든 종가집 김장나눔 마당’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 유통공사가 지원하는 ‘소비자·산지 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8도의 최우수 농산물을 사용해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1인당 총 10kg의 김장을 담궈 50%는 본인이 가져가고, 50%는 중구청 관내 불우이웃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중구청에 전달된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배추 5톤과 김장재료들이 준비된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김치의 유래 및 비법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김치 이야기 전시회’와 온라인상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미상유, 아침사랑 같은 파워블로거들이 제안하는 ‘이색 김치요리 시연회’와 ‘농산물 캐릭터와 함께 하는 패밀리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김장축제는 종가푸드샵홈페이지를 통해 7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또한 네이버의 ‘맛의 진미 요리천국(cafe.naver.com/nawayo.cafe)’과 다음의 ‘맘스공구(cafe.daum.net/mommyandbaby)’를 통해서도 신청을 접수 한다.

종가집 마케팅팀 박대기 팀장은 “평소 100% 국내 우수 농산물만을 사용하던 김치 대표브랜드로서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김치 제품이라는 사실을 직접 체험하게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그간 종가집을 사랑해주었던 소비자들이 무료로 김장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를 통한 따뜻한 나눔의 자리를 마련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