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만 예방위한 올바른 칼로리 섭취 제시


손숙미 국회의원이 주관하고 대한영양사협회와 한국영양학회,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한국식품영양과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영양의 날 영양교육행사’가 4일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개최됐다.

올바른 식생활을 통해 균형된 영양을 섭취하고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비만예방, Check! Check! 나의 칼로리’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국민의 적정 칼로리 섭취를 통한 비만예방 방법을 제시하는 영양체험행사와 비만예방을 위한 대민영양강좌, 정책토론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졌다.

특히 영양체험행사는 체지방을 측정해 비만도를 판정하고 식생활을 통한 영양진단과 전문영양사의 영양상담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또 개인별 칼로리 권장량과 적정 칼로리 섭취를 위한 식품별 칼로리 정보 및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방법, 비만관련 교육자료 등이 전시돼 관람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그밖에 대민영양강좌에서는 이명숙 성신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유전과 비만’과 임경숙 수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비만 어떻게 예방할 것인가?’의 주제로 강좌가 진행됐다.

정책토론회는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영양서비스! 나아갈 방향은?’이란 주제로 의료기관에서의 임상영양치료 활성화 방안과 건강관리 서비스에서 영양서비스 제공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행사에는 정의화, 황우여 의원 등 다수의 국회의원들도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