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공브랜드-풀무원 샘물

풀무원 샘물(대표 정희련)은 2004년 세계 1위의 샘물회사인 네슬레 워터스와 풀무원의 합작회사로 지난 20년 넘게 먹는 샘물의 생산, 기술, 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한민국 샘물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대표제품으로는 우리 몸에 필요한 칼슘과 필수 미네랄을 함유한 국내 최초 프리미엄 급 미네랄 워터 ‘풀무원 워터라인’과 오랜 전통의 약 알칼리성 먹는 샘물 ‘풀무원샘물’이 있다.

풀무원 워터라인은 핑크색의 라벨과 캡, 그리고 유선형 디자인으로 20~30대 여성층에게 인기가 높으며 풀무원샘물은 약 알칼리성의 먹는 샘물로 부드럽고 깔끔한 자연 물맛에 가까운 맛이 특징이다.

풀무원 샘물은 고객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마시고,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하기 위해 최고의 시설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전 공정 자동화로 오염원 차단
인체 유익 30여종 미네랄 함유
플라스틱 사용 줄여 자원 보호


네슬레 워터스 기술력과 만남


160년 전통의 네슬레 워터스는 현재 세계 130개 국에 진출해 77개의 브랜드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앞선 기술을 통한 좋은 품질의 제품으로 고객 만족을 제공하며 세계 먹는 샘물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풀무원 샘물은 네슬레 워터스의 선진기술을 기반으로 식품안전, 품질, 작업자 안전, 환경보호 등의 분야에서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먹는 샘물 회사로 탈바꿈했다.

이와 같은 네슬레 워터스의 국제적 관리 기준 준수를 통하여 풀무원 샘물은 국내 먹는 샘물 제조의 선진화를 주도하고 있다.

7단계 살균 세척 시스템 도입

풀무원 샘물은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첫 단계로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의 오염을 방지하고자 생산 공정을 자동화 했다.

설비와 배관 내부의 오염을 차단하기 위해 도입된 7단계 살균 세척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국내에서 가장 현대화된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PET병이 생산된 후 별도의 저장 과정 없이 바로 주입이 이루어 지면서 외부요인에 의한 오염을 제로화 할 수 있는 자동생산 공정 ‘인-라인(In-Line)시스템’ 설비를 도입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신선한 물을 공급할 수 있게 하는 등 세계적 수준의 생산 시스템을 풀무원 샘물 전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최고의 시설 엄격한 품질관리

예로부터 물이 좋아 임금님이 방문하여 물을 드셨다는 뜻에서 ‘어방골’이라는 옛이름을 가진 충청북도 괴산군 문광면에 위치한 풀무원 샘물 문광 공장은 해발 490 미터 평균 지하 200여 미터의 암반대수 층에서 용출되는 원수만을 고집하여 생산한다.

풀무원 샘물의 전 제품은 칼슘과 미네랄 등 30여 종의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며, 미 식품의약청 FDA와 미 환경보호국 EPA 및 캘리포니아 보건성의 기준을 통과했다.

풀무원 샘물 전 공장에서는 매일 1회 이상 맛·냄새·탁도·수소 이온 농도를 조사하고 매월 1회 이상 원수의 미생물 검사에 대한 자체 분석 및 51개 항목의 국내 먹는 샘물 수질기준을 준수하고 있다.

또한 네슬레 워터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전세계 100여 개의 먹는 샘물 공장들에 대해 동일한 식품안전시스템(F.S.M.S)을 적용하고 있다.

국제기준보다도 까다로운 네슬레워터스의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140 가지의 요구사항을 만족시켜야 하는데 그 요구사항 중에는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의 적용과 제품 검사의 정확도와 신뢰성 확보 등이 포함돼 있다.

이의 적용을 위해 네슬레 워터스의 기술자들이 정기적으로 풀무원 샘물 문광 공장을 방문하여 그 노하우와 표준을 전수한다.

풀무원 샘물은 3년의 노력 끝에 2008년 1월, 네슬레 워터스 본사로부터 식품안전시스템 이 잘 적용되고 있는 기업으로 공식적인 인정을 받은 바 있다.

가벼운 페트병 사용 환경사랑

풀무원 샘물 제품 중 풀무원 워터라인의 0.5리터 페트병은 16g에 불과하다.

이는 네슬레 워터스의 제품 기술 연구소에서 개발한 것으로 국내 먹는 샘물 업체들이 사용하는 페트병 중에서 가장 가볍다.

이는 플라스틱의 사용을 최소화함으로써 자원의 낭비와 환경오염을 줄이려는 연구개발의 성과이며, 이러한 노력들이 풀무원 샘물 전 제품에 적용되어 국내의 환경오염을 최소화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

풀무원 샘물은 ‘고객의 소리(VOC)’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영업 담당과 가맹점 정기 교육을 통해 고객만족을 위한 철저한 교육이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마시고,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하는데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풀무원 샘물 가정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여 전화 주문과 풀무원 샘물 홈페이지를 통해 ‘풀무원 워터라인’과 ‘풀무원샘물’ 전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노력도

풀무원 샘물은 충북 괴산군과 협약식을 통해 괴산군민 장학회에 장학금을 기부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물 자원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공장 견학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풀무원 샘물 주력 제품>

칼슘·필수 미네랄 풍부
업계 첫 헤파필터 장착


◇ 프리미엄 미네랄 워터 ‘풀무원 워터라인’ = ‘풀무원 워터라인’은 우리 몸에 필요한 칼슘과 필수 미네랄을 함유한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샘물이다.

국내에서 가장 현대화된 생산설비인 ‘인-라인(IN-LINE) 시스템’을 통해 생산되는 풀무원 워터라인은 여타 샘물과 비교하여 칼슘과 미네랄 함량이 월등하다.

또한 프랑스에서 디자인한 풀무원 워터라인 용기는 사람의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형상화한 유선형으로 시각적으로 뛰어날 뿐만 아니라 손에 쥐기도 쉬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며 마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제품의 용량에 있어서 기존의 대용량 페트병 제품이 2.0리터로 여성들이 한 손으로 들기에 무거웠던 반면, 풀무원 워터라인은 1.5리터로 여성들이 쉽게 휴대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풀무원 샘물은 네슬레 워터스와 공동으로 ‘풀무원 워터라인’ 전용 냉온수기를 개발했으며, 타 냉온수기와 차별화된 세련된 삼각형 용기와 디자인은 물론 사용 중 미생물에 의한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헤파필터(Hepa Filter·모든 냉온수기에는 병의 진공상태를 방지하기 위한 아주 조그만 외부 공기 유입 구멍이 설치)를 장착했다.

지하 200m 원수로 생산
깔끔한 맛 알칼리성 샘물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풀무원샘물’ = 오랜 전통의 순수한 샘물인 ‘풀무원샘물’은 해발 490미터, 평균 지하 200여 미터의 암반대수 층에서 용출되는 원수로 생산한 먹는 샘물이다.

칼슘과 필수 미네랄 등 30여 종의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이 함유된 약 알칼리성 샘물로 부드럽고 깔끔한 자연 물맛에 가까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풀무원샘물 18.9리터용 냉온수기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정 및 사무실 어느 곳에서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냉온수기이다.

풀무원샘물 냉온수기를 설치하면 냉장고에 물을 넣어두지 않아도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고 끓이지 않아도 따뜻한 물을 바로 마실 수 있어 편리하며, 번거롭게 매번 주문 하지 않아도 가정의 생수 음용량에 맞추어 정기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