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엑스서 경기도 명품농산물 전시회

경기도는 22∼25일 서울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2007 경기농산물명품 전시회(G Food Show 2007)'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경기도의 농업과 고품격 농산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관, 각 시.군의 대표 농산물을 한 자리에 모은 시.군업체관, 각종 구매상담과 세미나가 이뤄지는 상담관, 판매관, 카페테리아 등으로 구성된다.

전시회 첫날인 22일에는 경기도 고품격 농산물 G+ 브랜드의 상품들이 해외바이어들에게 소개된다. 도는 이날 배, 포도, 김치 등 1000만 달러 규모의 농산물 수출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23일에는 우수 떡 선발대회와 쌀로 만든 술 칵테일 쇼 등이 진행된다. 우수 떡 선발대회에는 전국 100여개 팀이 참가한 예선을 통과한 떡 가공업체와 떡집의 장인들이 나와 상품가치와 예술성을 놓고 실력을 겨룬다.

24일에는 시가 1000만원에 달하는 경기도산 최상등급 한우가 소개되고 정육 전문가들이 쇠고기의 안심, 등심, 양지 등 부위별로 잘라내는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전시회 마지막날에는 소비자들이 도내 각 시.군의 쌀 가운데 최고 품질의 쌀을 가리는 `베스트 라이스(Rice) 선발대회'와 4가지 색깔의 밥 등 이색 농산물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전시회 기간 내내 경기도 대표농산물 전시, 학교급식사업 설명회와 떡 만들기, 송아지 우유 먹이기, 소시지 만들기, 로데오 게임 등 각종 부대 행사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