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맥도날드, 한가위 명절 평균 방문객 수 14%, 매출은 28% 상승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과 구매액이 평시 대비 크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맥도날드가 지난 5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평균적으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매장 방문객 수는 평소보다 14% 늘어났으며, 매출은 28%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공휴일 및 주말을 제외한 평일 기준으로, 많은 고객들이 귀성길과 귀경길에 오르는 명절 연휴 기간 동안 평상시보다 맥도날드를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이동이 많은 명절 연휴 맥도날드 방문이 늘어나는 가장 큰 이유는 높은 차량 접근성이다. 맥도날드는 현재 전국 매장의 약 60%에서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 ‘맥드라이브(McDrive)’를 운영하고 있어 차량 이동이 잦은 명절 기간에도 빠르고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또, IC 인근과 휴게소에 입점한 매장이 있어 장거리 차량 이동 시에도 접근성이 높다. 금천 IC 근처의 ‘서울시흥DT점’, 수원신갈IC와 인접한 위치의 ‘용인신갈DT’점 등이 대표적인 IC 주변 DT 매장이며, ‘마장휴게소점’, ‘양주휴게소DT점’은 각 휴게소 내에서 운영 중이다. 해당 4개 매장의 추석 연휴 기간 매출은 최근 5년 동안 평시 대비 36% 증가했으며, 방문객 수 또한 16% 증가했다.

 

맥도날드 전국 400여 개 매장 중 230여 개 매장을 24시간 운영하는 등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도 방문이 가능한 점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아침 메뉴 ‘맥모닝’은 매 명절마다 이른 아침부터 움직이는 고객들에게 간단하지만 든든한 아침 식사로서 사랑받고 있다. 올해는 명절과 잘 어울리는 ‘한국의 맛’ 맥모닝 메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머핀’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특별히 1인 가구가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한가위 팩’도 출시됐다. 한가위 팩은 빅맥 세트와 맥너겟 4조각, 바닐라 선데이 아이스크림 등 5종으로 구성돼 식사부터 후식까지 즐길 수 있는 알찬 구성의 스페셜 팩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와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높은 편의성 등이 추석 연휴 기간의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며, “이번 추석 연휴에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맥도날드에 방문해 한가위의 기쁨을 나눠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