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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업계, 아시안컵 '집관족' 잡기...치맥부터 스낵류까지 할인 경쟁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편의점 업계가 ‘아시안컵 특수’를 잡기 위한 할인 경쟁에 돌입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편의점들은 오는 아시안컵을 일정에 맞춰 마케팅을 전개한다.

 

CU는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일인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주류·안주류·스낵 40여종을 할인한다. 인기맥주인 하이네켄·버드와이저·기네스 등 캔맥주 500㎖ 7종에 대해 6캔을 1만5000원에 판매한다. 1캔당 2500원꼴로 정가 대비 최대 2000원이나 저렴한 가격이다. 소용량 와인인 ‘와인반병’ 2종도 교차 적용된다.

 

맥주 번들 상품으로 카스 473㎖ 6입(1만4600원→1만3200원), 켈리 365㎖ 6입(1만1900원→1만원) 등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즉석조리 치킨은 ‘자이언트 순살치킨’ 한 마리(550g)는 6900원에, 후라이드 치킨 박스도 8500원으로 판매한다.

GS25도 한국 대표팀 경기 전날과 당일 카스큐팩 2ℓ를 10% 할인된 8200원에 판매하고, 인기 수입맥주 번들 8종을 9000~1만3500원에 판매한다. 냉장·냉동 간편식 8종과 안주류 7종은 1+1 행사 판매한다.

 

특히 GS25의 치킨 브랜드 ‘치킨25’의 쏜살치킨(할인가 7900원)을 비롯해 각종 치킨을 최대 34% 저렴하게 내놓는다. 호가든·버드와이저도 4캔에 7900원으로 판매하며, 행사맥주와 쏜살치킨을 함께 픽업 서비스로 구매하면 1만5800원으로 맛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 역시 한국 대표팀 경기일(오는 15일, 20일, 25일)에 시간 제한 없이 ‘후라이드 한 마리’ 치킨을 30% 깎아 9000원에 판매한다.

 

인기 수입맥주 번들(4입·6입)을 최대 30% 할인하고, 카스·클라우드생드래프트 등 국산맥주 4종 500㎖ 번들은 25% 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한국 대표팀 경기 당일과 16강전 경기일인 31일에 500㎖ 캔맥주를 4캔에 9800원으로 판매한다. 15일부터 안주 24종을 1+1로 선보인다.

 

이처럼 편의점업계가 ‘스포츠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것은 주요 경기 전후로 주류와 간편식 구매가 치솟기 때문이다. 실제로 CU는 지난해 아시아 스포츠 행사 주요 경기일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경기 당일 매출이 전달 대비 최대 45%까지 매출이 올랐다고 밝혔다.

 

품목별로는 주류와 스낵이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한국 경기가 주로 저녁 시간대에 방영되는 만큼 치킨, 맥주 등에 대한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