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창군, 농산물 온라인 판매 교육 개최...스마트 스토어 강좌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평창신활력추진단과 31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본관 소강당실에서 ‘지역농산물 생산자 온라인 판매교육’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매주 2회씩 10회에 걸쳐 지역주민 19명의 인원이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스마트스토어(오픈마켓) 가입 방법과 절차,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농산물 사진 촬영 교육, 상세 홈페이지 제작 및 상품 등록 등 100%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구성되어 작년보다 수준 높은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군은 교육과정을 마친 16명의 수료자들이 스마트스토어(오픈마켓)을 개설하여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으며, 자가 농산물 유통판로가 확대됨에 따라 소득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료한 이후에도 평창군 온라인 판매자 협회를 구성하여 지속적인 교육 및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증과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기념품을 지급했다.

 

허목성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 판매에 관심은 있으나 진입하기 어려워하는 지역 농산물 생산자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활력을 부여하여 소득 증진 효과를 가져오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