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약처, 발달장애인 위한 쉬운 안내서 ‘식품안전나라와 함께’ 발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와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은 발달장애인이 식품안전나라(식품안전정보) 누리집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쉬운 언어로 설명하는 ‘식품안전나라와 함께’를 15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실제 발달장애인(5인)과 함께 소통하면서 어려운 용어를 쉬운 언어로 바꿨으며,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실제 화면을 수록해 정보 접근방법을 보다 쉽게 안내한다.
   

안내서 주요내용은 ① 식품안전나라 알아보기 ② 계절별 유용한 식품안전정보 ③ 식품안전나라 활용하기 등이다.
  

‘식품안전나라 알아보기’에서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의 구성메뉴 등을 소개하고 컴퓨터‧스마트폰에서 식품안전나라를 찾아가는 방법을 안내한다.
  

‘계절별 유용한 식품안전정보’에서는 식품 알레르기, 식중독 등 계절별로 꼭 알아두어야 할 유용한 식품안전정보와 예방 방법, 정보 추가 확인 방법 등을 소개한다.
   

‘식품안전나라 활용하기’에서는 궁금한 내용을 찾아보는 방법과 회수‧판매 중지 식품을 확인하는 방법 등을 안내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식품안전나라와 함께’가 발달장애인의 안전한 먹거리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식품안전나라에 접근해 식품안전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정보 제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