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북도, 학교주변 안심먹거리 직무교육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청북도는 오는 23일,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역량강화 교육을 각 시·군 집합 영상교육을 통해 눈높이 맞춤형 직무교육으로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필요성 및 배경 △식품 조리판매업소 위생 감시 방법 △전담관리원의 임무 및 활동요령 △식중독 예방관리 등을 주요내용으로 진행하게 된다.

 

도내에는 300개의 식품안전보호구역과 94명의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이 위촉되어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지도‧점검으로 우리의 자녀가 안심하고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충북의 먹거리 지킴이로서 역할을 수행이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요구가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감시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이번 직무교육을 바탕으로 식품업계에 유익한 식품안전 정보 및 예방·홍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으로 지정된 학교와 학교주변 200M 내에 어린이들이 즐겨 찾는 학교매점, 슈퍼마켓, 문구점 및 분식점 등 도내 1,363곳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매월 1~2회 이상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봄 신학기‧가을 개학 맞이 및 하절기‧동절기 방학기간 중 부모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학교 및 학원가 주변 먹을거리 관리가 취약한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분기별, 특별․합동단속 시 어린이 전담관리원들과 함께 병행 실시하고 있다.

관련기사

5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다섯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미니언즈는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미니언즈’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얻은 캐릭터다. 노란 피부에 둥글고 귀여운 생김새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스페셜 패키지로 발매된 제품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총 3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케빈과 밥, 스튜어트 등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미니언 삼총사의 일러스트를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제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MZ 소비자들을 겨냥해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마련했다. 굿즈는 총 7종으로 텀블러, 무드등, 미니언즈 봉제인형 등을 비롯해 핸디 선풍기, 드라이백, 비치타올, 아이스트레이 등 더운 여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서윤식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