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안군, 어린이 바른 식생활 교육 실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주관으로 지난 4월부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56개소를 방문해 어린이 대상으로 바른 식생활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연령별 맞춤형 교육으로 어린이들의 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만1~2세 대상으로는 ‘과일 친구들을 소개합니다’라는 주제로, 만3~5세 대상으로는 ‘안전한 식품을 먹어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론 교육과 함께 과일을 주제로 한 과일부채 만들기, 안전한 식품을 구별하기 스티커활동 등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고 올바른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김산 군수는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성장 단계별 맞춤 영양관리와 위생안전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며 “방문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즐겁게 활동하면서 건강한 식습관과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4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다섯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미니언즈는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미니언즈’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얻은 캐릭터다. 노란 피부에 둥글고 귀여운 생김새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스페셜 패키지로 발매된 제품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총 3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케빈과 밥, 스튜어트 등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미니언 삼총사의 일러스트를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제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MZ 소비자들을 겨냥해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마련했다. 굿즈는 총 7종으로 텀블러, 무드등, 미니언즈 봉제인형 등을 비롯해 핸디 선풍기, 드라이백, 비치타올, 아이스트레이 등 더운 여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서윤식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