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도,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 안전점검 실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상남도는 도내 약 2,200여 개 모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급식·위생 전수 점검과 하절기 정기 안전점검을 8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집에서 발생할 것으로 우려되는 식중독과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도내 전 시군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동행하여 급식·위생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현장점검 하면서 식품 취급방법과 위생에 관한 컨설팅을 동시 실시한다.

 

급식위생 점검사항은 ▲ 조리원 개인 위생관리 ▲ 조리기구 관리와 식재료 보관온도 준수 ▲ 식재료 유통기한 및 식단표 관리 ▲ 보관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며, 특히 보존식 관리(조리 제공한 식품의 매회 1인분 분량을 섭씨 영하 18℃ 이하로 144시간 이상 보관) 등이다.

 

이와 더불어 태풍·집중호우·화재 등을 대비한 시설 건축물 안전관리와 통학차량, 실내 공기 질, 방역관리 등 어린이집 안전 전반에 대한 하절기 정기 안전 점검도 실시한다. 전년도 미실시 어린이집을 우선하여 도내 전체 어린이집 중 15%인 330여 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한다.

 

도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컨설팅 등으로 시정을 유도하고, 위법 사항의 경우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행정처분 할 계획이다.

 

박현숙 가족지원과장은 “하절기에 접어들면서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은 만큼 어린이집 급식·위생에 대한 집중 관리가 필요한 시기”라며, “어린이집 급식·위생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