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안전정보원, 소비자 대상 건강기능식품 안전정보 제공

영유아·어린이가 건강기능식품 섭취 시 확인해야하는 정보 제공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 이하 정보원)은 영유아 및 어린이가 건강기능식품을 올바르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설명한 정보를 홍보물로 제작·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홍보물은 지난해 12월 ‘질환이 있는 분들이 건강기능식품 섭취 전 확인이 필요한 기능성원료 정보’ 제공에 이은 것으로, 최근 건강기능식품이상사례신고센터(☎1577-2488) 상담 및 신고 내용을 분석해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발생시 더욱 취약한 영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섭취 시 확인해야하는 정보와 이상사례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했다.
   

이번에 제공하는 정보는 ▲영유아·어린이가 많이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 원료의 섭취시 주의사항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선택방법 ▲영아에서 발생한 이상사례 ▲건강기능식품 과다섭취에 관한 내용을 포함했다.


임은경 원장은 “이번에 제공한 건강기능식품 정보가 영유아 및 어린이의 이상사례 발생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분석을 통해 안전한 건강기능식품 섭취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정보원은 건강기능식품 섭취 후 이상사례가 발생했을 경우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것과 건강기능식품이상사례신고센터(☎1577-2488)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홍보물은 식품안전정보원 홈페이지(www.foodinfo.or.kr) → 지식마당 → 사업별 교육자료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