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케이메디허브, 산학연병 대상 15억 연구개발비 및 인프라 지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2022년 백신 및 면역증강제 개발 지원사업' 신규과제를 공모한다.
 

백신 개발에 필수적인 핵심 요소 기술을 선제적으로 구축하여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게 백신 개발 지원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22년부터 24년까지 총 40억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번 사업 지원은 △백신 및 면역증강제 후보물질 개발 △백신 및 면역증강제 개발 기반기술 구축을 지원하고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의 첨단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대상은 산ㆍ학ㆍ연 연구개발기관이며, 공고된 연구주제를 선택하여 지원을 하면 된다. 


신청 마감일은 오는 20일이며, 공모 상세 내용 및 자세한 사항은 케이메디허브(www.kmedihub.re.kr) 과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사업을 통해  백신 신규 후보물질 및 전달체 개발 지원 및 기반기술 구축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를 활용해 국내 공공기관 내 백신 관련 기술 지원 및 국내 백신 개발 기업들의 역량 강화를 도와 현재 국외 제약사들이 선도하는 백신 개발 시장에서 국내 연구진들의 경쟁력 강화에 밑거름이 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