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 전통식품 히트상품] 옥당골신선유 - 생들기름

무농약 친환경 참깨.들깨 사용...저온압착방식 최상품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단기적인 전략으로 반짝 떴다 사라지는 경우가 많은 식품업계에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며 제 자리를 꿋꿋이 지키는 기업들이 있다. 국산 농산물을 이용해 전통적인 방법으로 우리 고유의 맛과 향을 내는 전통식품업체다. 이들은 전통을 소중히 여기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전통기업들은 그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에 푸드투데이는 한국전통식품협회(회장 이광범)과 함께 오랜 역사와 가치를 가지고 우리나라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계승 발전시킨 '2021 전통식품 히트상품'을 22선을 선정했다.<편집자주>

 

옥당골신선유 - 생들기름


옥당골신선유(대표 김영선)는 전남 영광군에서 직접 재배한 참깨와 들깨로 건강한 참기름과 들기름을 만든다.


옥당골신선유는 1차 농산물 재배.수확, 2차 가공, 3차 포장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며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쌓았다.


참깨와 들깨는 무농약 친환경으로 재배해 친환경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공에서 제품의 물량을 증가시키기 위한 고온압착방식이 아닌 저온압착방식으로 참기름과 생들기름을 제조한다. 고온압착시 발생할 수 있는 발암물질이 나오지 않는 저온압착방식으로 기업의 윤리보다 소비자의 건강이 우선이라는 신념에서다.


생들기름의 경우 열에 들깨를 볶는 과정 없이 수확한 친환경 양질의 들깨를 5번의 세척과정을 거친 후 바로 압착해 5번의 정제과정을 거쳐 이물질이 전혀 없는 최상품의 생들기름이다.

 


김영선 대표는 "많은 착오와 역경을 통해 영광지역의 토지의 특성을 살려 최상의 작물 참깨와 들깨를 재배해 영광 대표 특산물로 발더듬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면서 "옥당골은 옛 영광의 고유 명칭으로 영광의 신선한 기름집 이라는 이름하에 최선을 다해 최상품의 품질만을 제조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