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안군, '황토골 무안요리경연대회' 참가자 공모

[푸드투데이 강윤지 기자]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2016 무안연꽃축제 기간 중인 8월 13일 개최되는 '제10회 황토골 무안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할 대상자를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공고일 현재 무안군에 사업자를 둔 외식업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역특산물인 연․양파․낙지․고구마․마늘과 무안5미(味)인 숭어회․짚불구이․명산장어․양파한우 등을 이용한 차별화된 메뉴개발 또는 해당업소를 대표할 만한 음식으로 현장경연에 참여하면 된다.

 
응모는 무안군 홈페이지에서 참가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군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담당 또는 각 읍면 산업개발담당, 인터넷(이-메일)으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 본선경연에 참여하는 20개 팀에 대해서는 업체별 요리컨설팅 전문가와 본선 참가자 간의 멘토링제를 운영해 새로운 메뉴개발 및 경영컨설팅과 향후 개선점 보완을 통해 업체들의 경영의지를 북돋우고, 소비자와 운영자 간의 소통을 통해 무안의 맛을 발굴․보존해 간다는 취지로 대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무안황토와 갯벌내음을 한껏 머금고 자란 지역 특산물을 소재로 한 요리가 개발돼 널리 보급되고, 대대로 내려온 지역의 오랜 전통의 손맛이 잘 보존됨은 물론 새로운 소득원으로써의 역할을 하는 품격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기획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토골 무안요리경연대회는 오는 8월 13일 오전 10시에 무안군 일로읍에 소재한 회산연꽃방죽 주무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