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룡이 모델인 BBQ CF '이스탄불치킨편'과 '뉴욕속안심텐더편' 이 온에어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넘기는 등 핫 이슈가 되고 있으며, 실제로 CF속 메인 메뉴인 이스탄불치킨과 뉴욕속안심텐더의 주문량이 전년대비 400% 이상 상승하는 등 실질적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스탄불치킨은 전월 대비 무려 주문량이 700% 이상 늘어나 국내 최고의 CF 모델 류승룡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마케팅 총괄 허성남 부사장은 “지난 8월에 공개한 BBQ CF '빠리치킨편'과 '자메이카통다리구이편' 의 바이럴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0일만에 100만을 돌파하고 누적 조회수500만을 기록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며 “이번에는 지난 번 보다 하루 더 앞당겨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해 더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고 밝혔다.
BBQ는 CF의 인기의 비결로 ‘201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올해의 광고모델로 선정된 대한민국 최고의 광고 모델 류승룡의 뛰어난 연기력을 손꼽는다.
뮤직비디오 스타일로 제작된 '이스탄불치킨편'과 '뉴욕속안심텐더편'에서 각각 이스탄불의 댄서로 뉴욕 한 복판의 랩퍼로 변신한 류승룡은 특유의 위트와 남성미를 뽐냈다.
BBQ 패밀리(가맹점주)들의 온라인 의견 나눔터인 ‘패밀리 신바람 광장’ 에서 이번 CF를 통해 광고효과를 체감한 패밀리(가맹점주)들의 의견이 끊이지 않고 있다.
BBQ 매탄점은 “류승룡 CF 이후로 이스탄불치킨 주문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어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글을 남겼고, 도농점은 “뉴욕속안심텐더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며 광고와 SNS의 힘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다” 고 말했다.
비비큐 페이스북에는 3천여건이 넘는‘좋아요’ 가 기록되는 등 네티즌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비비큐는‘BBQ 류승룡 따라잡기! 킹 오브 더 패러디’이벤트를 실시해 페이스북에 CF를 패러디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6를 증정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BBQ는 프랑스 '빠리치킨', 자메이카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이스탄불'이스탄불치킨', 뉴욕'뉴욕속안심텐더'에 이어 지속적으로 전세계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를 개발하고 CF를 통해 소비자에게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