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통영시 도시농업연구회 사랑의 김장배추 나눔행사 가져

통영YMCA에 김장배추 2,500포기, 무300개 기탁

경남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김장철을 맞이하여 지역 곳곳에서 김장김치를 담구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그 아름다움 속에 통영시도시농업연구회(회장 이명규)에서 10일 연말을 맞아 추위와 김장 걱정으로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통영YMCA에 김장배추 2,500포기, 무300개(350만원 상당)를 기탁하였다. 

지난여름 옥수수 나눔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이날 기탁한 김장배추는 지난 9월 6∼7일 자연퇴비를 넣은 비옥한 토지에 전 회원이 참석하여 더운 여름날 구슬땀을 흘리며 배추 한포기 한포기 정성을 담아 심은 배추로, 가을가뭄에 물주기는 더더욱 어려웠고 연이은 태풍 등 친환경재배에 어려운 점이 많았던 배추로 자식같이 애지중지 키워서 떠나보내는 마음이 더욱더 애뜻하고 사랑스럽다. 


도시농업연구회원 35명의 열정과 사랑으로 키운 배추가 맛있는 김장김치가 되어 독거노인, 장애인세대, 한부모가정, 소년소녀가장세대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골고루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작으나마 그들의 웃음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앞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공간을 활용한 작물재배로 친 자연적 시티그린 조성과 아파트 베란다 상자텃밭 및 다세대옥상텃밭 재배로 신선 채소류 자급자족 방안모색에 일조함과 아울러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멘토 육성과 함께 지속적인 농산물 나눔 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