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식약청-도로공사 캠페인>해썹 얼마나 알고계세요?

횡성휴게소(인천방향)서 ‘해썹 바로 알리기·식중독 예방 캠페인’
홍원빈이 전하는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지방청(청장 강기후)은 소비자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해썹(HACCP)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9일 횡성휴게소(인천방향)에서 ‘해썹 바로 알리기 및 식중독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도로공사강원본부(소장 신인선)와 함께 서울식약청 소속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가수 홍원빈 등이 참석해 휴게소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과학적인 식품안전관리 제도-해썹! ▲안전한 식품 선택 방법-해썹 마크를 확인하세요! ▲가정용 해썹 매뉴얼 제공 ▲식중독 예방 수칙 등으로 홍보물 및 기념물을 현장 배포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강원본부) 소속 자율위생점검원 및 휴게소 위생관리원 35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교육이 동시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강기후 청장은 "해썹 제도에 대한 인지도가 올라가고는 있으나 아직도 50%를 못 미치고 있다"며 "이번 행사와 같이 해썹 제도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사전 예방적인 식품안전관리 해썹 제도가 국민들에게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인선 소장은 "횡성휴게소(인천방향)는 지난 2011년 전국 최초로 휴게소 해썹인증을 받았다"며 "인증 후 위생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매출도 올라갔다"고 말했다.


'남자의 인생'으로 사랑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홍원빈도 참석해 휴게소 이용객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에 대해 설명했다.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은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등으로 이것만 잘 지켜도 대부분의 식중독은 예방할 수 있다.

 

해썹(HACCP)이란, 식품의 생산과 유통, 소비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위생관리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