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12일 겨울 대표 간식 브랜드 서울호떡은 타임스퀘어 영등포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호떡 메뉴를 비롯해 아이스크림 호떡 등 다양한 겨울 간식을 선보였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10일 프랑스 패션 뷰티 브랜드 샤넬(Chanel)과 디올(Dior)이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 및 이벤트 행사를 열고 향수를 비롯한 기초 화장품 등을 선보였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의약외품의 점자표시 및 QR코드 시연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치약에 점자 및 음성·수어영상변환용 코드(바코드)를 표시하고 있는 부광약품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오유경 처장은 이날 시,청각 장애인과 점자가 표시된 치약을 직접 살펴보고, QR코드 활용 시범사업에 참여한 업체 제품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의약외품의 허가사항 등 안전정보도 확인했으며, 장애인 대상 의약외품 안전정보 제공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8일 경남 함양군(군수 진병영)은 안의농협 서하지점 곶감경매장에서 열린 제20회 초매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출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을 시작으로 내년 1월 29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총 15회의 경매를 진행하며, 함양산림조합유통센터는 13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 매주 수·토요일 총 15회의 경매를 열어 전국 유통시장에 함양곶감을 공급할 예정이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산업계와 함께 의약품 분야 정책을 설계하기 위해 국민이 안심하고 현장에 힘이 되는 식의약 정책을 주제 경기도 과천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식의약 정책이음 지역현장 열린마당 의약품 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완제의약품 업체의 약 40%가 위치하고 있어 의약품 산업의 중요 거점인 경기·인천 지역의 제약인협의회가 참석해 의약품 안전관리 정책 전반에 대한 자유로운 열린 토론 방식으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4일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카넬라는 서울 영등포구 쇼핑몰에서 벨리니(bellini) 팝업스토어를 열고 연말을 맞아 푸치니, 로씨니 등 스파클링 와인 제품을 선보였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3일 국회 정무위원회(위원장 윤한홍)는 국회에서 쿠팡 개인정보유출 사태와 관련한 긴급 현안질의를 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 브랫 매티스 쿠팡 최고정보보안책임자가 참석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2일 K-FOOD 협의회 추진위원회(위원장 함선옥 연세대학교 교수, 이하 협의회)는 국회의원회관에서 K-FOOD 산업 발전을 위한 민관산학 K-FOOD 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협의회의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열린 K-FOOD 협의회 출범식에는 CJ제일제당, 대상, 아워홈, 하이트진로 등 식품기업과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관광공사 등 정부기관, 국회 등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1일 충북 청주시(시장 이범석)는 센터 마당에서 SK하이닉스와 함께하는 2025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범석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이일우 SK하이닉스 부사장 등 SK하이닉스 임직원, 읍·면·동 지역봉사대 대원을 포함해 총 100여명이 참여해 배추 1,800포기로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궜으며, 약 4,950㎏에 달하는 양으로, 자원봉사센터는 이 김치를 지역 내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 시설 등 495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건강기능식품 분야 중소기업‧벤처기업과 직접 소통하며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국민이 안심하고 현장에 힘이 되는 소상공인 정책을 주제로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식의약 정책이음 지역현장 열린마당 건강기능식품 소상공인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건강기능식품 분야 소상공인 및 관련 단체 등이 참석하여 건강기능식품 안전관리 제도 전반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맞춤형건강기능식품 판매업 운영상 애로사항, 제품 개발·제조·유통 과정에서의 제도개선 방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국민 신뢰 제고 방안 등 현실적인 애로사항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