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T, 충남도와 농식품 수출확대 MOU 체결

지역인재 육성 위해 충남대와도 협약 체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8일 충남도청에서 지역 농식품 수출확대 및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도지사 안희정)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aT와 충남도는 앞으로 농수산식품 가공·유통·수출 등에 대한 실태 조사 및 정보 교류, 충남도 해외통상 주재관과 aT 해외지사 간 협력, 수출유망품목 발굴, 해외시장 개척 등 식품산업 육성과 수출확대를 위한 상호 행정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같은 날 충남대학교(총장 정상철)와도 MOU를 체결한다. 충남대와 공동 컨설팅그룹을 구성·운영하는 등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인턴 채용 등을 통해 청년일자리도 창출할 방침이다.

aT는 농식품산업의 성장동력 개발 및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지난 4월 농학·식품계열 지역대학과 MOU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5월에는 경북대와 MOU를 체결하는 등 지역대학과의 교류협력을 추진 중이다. 

해당 지역대학 재학생에게는 aT의 국내외 인턴프로그램 채용 및 방학 중 단기 아르바이트 기회 제공, 우수졸업생을 대상으로 aT상 수여, aT 지사 직원의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재수 aT 사장은 "aT와 충청남도 및 충남대학교의 교류확대가 지역 농식품 산업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창출, 나아가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에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