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 9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청은 14일 제9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좋은 식품, 건강한 삶!'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1개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한국식품공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식품안전의 날 행사는 학술세미나, 홍보 전시관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돼 정부, 업체, 소비자가 다 같이 식품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제고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자리에는 우리나라 미래 희망인 어린이를 대표해 청와대 푸른누리 기자단도 함께 해 어린이들에게 좋은 식습관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행사도 함께 진행돼 그 의미가 더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식품안전과 산업발전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한 이들에 대한 훈장도 수여한다.

훈장 가운데 국민훈장은 식품안전과 산업발전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로 전중윤 삼양식품 회장에게 국민훈장을 수여한다.

또 식품위해물질 인체안전성평가에 기여한 정진호 서울대약대 교수가 근정포장을, 명예식품위생감시원으로서 소비자의 위생의식 함양에 기여한 정옥화 한국소비자연맹 서울연맹이사가 대통령표창을 받는 등 식품안전에 공이 큰 각계 인사 80명에게 포장 및 표창이 수여된다.

기념식 후에는 ▲미래사회 대비 건강지향 식품안전관리 ▲'녹색식품표시제' 발전 방안 ▲기후변화에 따른 식품안전 관리방안 등을 주제로 학술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12일부터 열리고 있는 서울국제식품전 전시장에 설치된 식약청 홍보관에는 ▲위해식품 판매차단 시스템 소개 ▲손씻기 체험교실 ▲휴대전화 영양관리 서비스 '칼로리 코디' 체험 ▲식약청 오송 이전 등의 코너가 마련해 식약청의 정책을 홍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