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화장픔 아시아 최초 롯데닷컴 입점
세계적인 명품 화장품인 샤넬 화장품이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했다.
인터넷 쇼핑몰인 롯데닷컴(www.lotte.com)은 최근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인 샤넬 화장품이 19일부터 브랜드 매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그간 백화점 입점만고집해 왔던 샤넬이 온라인 쇼핑몰에 정식 입점하기는 국내는 물론이고 아시아에서도 처음이다.
샤넬측은 최근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규모가 TV홈쇼핑에 버금 갈 정도로커지면서 일부 공신력 있는 쇼핑몰에 제한적으로 입점할 것을 적극 검토해왔다.
그동안 샤넬, 에스티 로더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은 소위 ‘빅3’ 백화점들에게도 매장 위치를 지정할 정도로 고압적인 자세를 취해 왔다. 특히 이들은 브랜드 가치 하락을 우려, 할인점과 인터넷 쇼핑몰은 물론 중소 백화점에는 아예 입점조차 하지 않고 있다.
샤넬은 인터넷 홈쇼핑에서 백화점과 동일한 가격대로 판매한다. 고객들은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바디 제품 등 전 품목을 살 수 있다.
롯데닷컴은 매장 개설을 기념해 다음달 2일까지 샤넬화장품 구매고객에게 크림, 메이크업 베이스 등 견본 화장품을 선물로 준다.
또 롯데닷컴 단독 기획행사로 신제품 이드라막스 크림과 땅드로 키트로 구성된 한정판매 상품을 선보이고 남성용 트레블 스프레이도 한정 판매한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그 동안 지방 고객들은 샤넬 등 유명 화장품들을 살수 없었는데 이제 인터넷을 통해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명품 화장품들의 인터넷 쇼핑몰 입점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