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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연복·오세득 셰프, 사내식당에 떴다…풀무원푸드앤컬처 ‘셀럽식’ 전개

대기업·군부대·IT기업 등 15개 사업장 대상…프리미엄 외식 콘텐츠 확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국내 대표 스타 셰프 이연복 셰프, 오세득 셰프와 함께 위탁급식 고객 대상 ‘셀럽식’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셀럽식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대형 산업체, IT기업, 군부대, 연구소 등 전국 15개 위탁급식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객들에게 일상 속에서 프리미엄 외식 서비스와 스타 셰프와의 특별한 만남을 동시에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연복 셰프는 서울 서대문구의 중식당 ‘목란’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바탕으로, LG디스플레이파주 사업장을 시작으로 매월 한 곳씩 총 5개 사업장에서 대표 중화 메뉴를 선보인다.

 

‘시그니처 직화 짜장면’과 ‘정통 중화볶음밥’을 기본으로, 수제탕수육과 동파육 등 인기 메뉴를 세트로 구성해 사업장별 선호도에 맞춰 제공할 예정이다.

 

오세득 셰프는 슬로우 에이징 푸드 브랜드 ‘오팬파이어’ 인기 메뉴를 활용해 지난 5월부터 포스코중앙대식당을 시작으로 총 10개 사업장에서 순차적으로 셀럽식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페퍼 소스를 곁들인 로티세리 스타일 치킨인 ‘로티치킨’으로 사업장별 특성과 선호에 따라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함께 제공된다.

 

스타 셰프들은 각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배식과 포토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들과 현장에서 소통하고 있다. 고객들은 셰프의 요리를 직접 맛보고 인증샷을 SNS에 공유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군부대 사업장에서는 셀럽식 운영에 대한 호응이 높아 색다른 급식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앞서 지난 4월에는 세계적인 스타 셰프이자 풀무원 공식 앰버서더인 에드워드 리 셰프와 함께 특별 메뉴 제공과 포토존을 운영하는 ‘포토타임 이벤트’를 LG사이언스파크 사내식당에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번 셀럽식 운영을 포함해 위탁급식 사업장에 프리미엄 외식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유명 외식 브랜드 및 지역 맛집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콜라보 메뉴를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브런치·베이커리·카페 브랜드 유치 등 복합 식문화 공간으로의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맞춤형 식단 구성, 지속가능한 식문화 콘텐츠 운영, ESG 기반 식재 유통 시스템을 통해 프리미엄 푸드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이번 셀럽식은 단순한 위탁급식을 넘어, 일상 속에서도 프리미엄 외식 수준의 특별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재료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로, 더욱 즐겁고 품격 있는 식문화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복 셰프는 40년 이상 경력의 국내 대표 중식 셰프로, 서울 서대문구의 중식당 ‘목란’을 운영하며 섬세한 조리 기술과 깊은 맛으로 미식가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냉장고를 부탁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편스토랑’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대중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셰프로 자리매김했다.

 

오세득 셰프는 ‘올리브쇼’, ‘냉장고를 부탁해’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친숙한 스타 셰프로, 정통 유럽 조리법에 창의적인 감각을 더한 요리 스타일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레스토랑 운영과 식문화 콘텐츠 기획 등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5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인천공항을 비롯한 컨세션 사업,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등 다양한 푸드 서비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부산 엘시티 전망대 ‘엑스 더 스카이’와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식물성 기반의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대규모 산업체, 프리미엄 오피스, 군부대, 실버타운, 아파트 커뮤니티, 어린이집 등 전 생애주기 대상에 맞춘 맞춤형 위탁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식문화 선도를 위해 다양한 식품·외식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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