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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스×미피 MD ‘품절 대란’… 양우산·비치타월·텀블러 전량 완판

70주년 맞은 미피와 협업… 3만개 한정 수량 10일 만에 소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할리스가 세계적인 인기 캐릭터 미피(miffy)와 협업해 선보인 여름 시즌 에디션 MD가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할리스는 지난달 12일, 탄생 70주년을 맞은 미피와 콜라보한 6종의 한정 MD를 선보였다. 여행용 파우치, 비치타월, 양우산 등의 라이프스타일 MD부터 각양각색 용량과 디자인의 텀블러 3종까지 뛰어난 실용성에 미피의 따뜻하고 순수한 감성을 가득 담아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할리스의 미피 콜라보레이션 MD는 출시 10일만에 3만개 물량이 판매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프로모션이 일주일 정도의 시간차를 두고 순차적으로 진행된 만큼, 이러한 성과가 더욱 괄목할 만하다. 실제 각종 SNS에서 미피 콜라보레이션 MD 인증샷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매장, 공식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는 매장 보유 여부와 재입고 여부 등을 묻는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제품별로 보면, 3차에 걸쳐 진행된 프로모션 제품은 3종 모두 많은 관심을 모았다. 그 중에서도 ‘미피 양우산’은 무더위 및 장마 시기와 맞물리며 더욱 각광을 받았다. 귀여운 미피 캐릭터들의 그래픽과 약 300g의 초경량 사이즈와 휴대가 간편한 전용 케이스를 제공한 높은 실용성까지 갖춰, 출시 당일 물류 재고가 전량 소진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SNS, 커뮤니티 등에서는 미피 양우산 보유 매장을 찾는 글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다. 170×90cm의 넉넉한 크기와 부드러운 촉감, 뛰어난 흡수력을 갖춘 ‘미피 비치타월’은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미피와 친구들의 디자인과 어우러지며 여름 바캉스 필수템으로 떠올랐다. ‘여행용 파우치 세트’는 각기 다른 사이즈와 컬러의 3종 파우치 세트로, 옷, 신발, 소지품을 정리하기에 용이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텀블러 3종의 인기도 뜨겁다. 전면과 후면에 미피와 보리스 캐릭터가 그려져 높은 소장가치로 호평을 받은 ‘시그니처팝 텀블러’는 출시 10일만에 대부분의 매장에서 완판됐다. 900ml의 넉넉한 용량과 빨대까지 사용 가능한 편의성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이 외에도, 서로 다른 컬러의 옷을 입은 미피 일러스트로 귀여움을 더한 ‘바닐라 텀블러’, 135g의 가벼운 무게를 갖춘 ‘더 가벼운 텀블러’도 뛰어난 실용성과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지속적인 선택을 받고 있다.

 

할리스는 미피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며 연트럴파크점에서 미피 컨셉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1층부터 3층, 그리고 테라스까지 공간 곳곳에 미피와 친구들의 모습 숨어있어 컨셉스토어를 찾은 이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할리스 미피 컨셉스토어는 이달 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70주년을 맞은 글로벌 캐릭터 미피와의 협업을 통해, 미피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실용적이면서 할리스만의 감성을 담은 MD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며, “일부 매장에 숨은 재고를 찾아보시고, 연트럴파크점에서 열리고 있는 미피 컨셉스토어도 방문하시어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